본문 바로가기
미리보기

WWW.KIDSLALA.CO.KR

홍보센터

홍보

화순 키즈라라, ‘임실N치즈 체험관’ 운영(남도일보 2022.05. 19.)

  • 작성자 관리자
  • 등록일 2022-06-10 15:04
  • 조회수 236

임실치즈농협-임실N치즈클러스터와 업무협약


 

▲ 키즈라라는 최근 전북 임실치즈농협에서 임실치즈농협, 임실N치즈클러스터와 업무협약식을 했다. (왼쪽부터)키즈라라 최영근 대표, 임실치즈농협 설동섭 조합장, 임실엔치즈클러스터 최낙현 사업단장 권한대행./키즈라라 제공.


전남 화순 도곡온천관광지에 조성중인 키즈라라는 최근 어린이직업체험관내에 치즈를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‘임실N치즈 체험관’이 들어선다고 19일 밝혔다.

앞서, 키즈라라는 지난 18일 전북 임실치즈농협서 임실치즈농협-임실N치즈클러스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협약식은 키즈라라 최영근 대표·임실치즈농협 설동섭 조합장·심승만 상임이사·김동수 상무·임실군 관광치즈과 최낙현 과장·임실N치즈클러스터 이정소 사무국장 등 3사 임직원 들이 참석했다.

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키즈라라 어린이직업체험관 내에 20여평 규모의 ‘임실N치즈 체험관’을 설치하고 운영키로 했다.

체험관에선 아이들이 직접 치즈를 만들고 맛볼 수 있다. 국내산 신선한 원유에 레몬즙을 첨가해 응고된 치즈에 다양한 잼을 넣어 나만의 치즈를 완성할 수 있다.

키즈라라 최영근 대표는 “임실N치즈가 생산·판매에 이어 체험, 관광, 문화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협업하고,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한편, 화순 도곡온천관광지에 조성중인 키즈라라는 연면적 8천128㎡ (2천459평)규모로 오는 10월 개관 예정이다. 소방관·경찰관·연구원·승무원·TV앵커·기자·의사 등 약 30개의 직업 아이템을 체험할 수 있으며 리더십과 협동심·창의력을 익히고 사회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어린이직업체험관과 함께 만 7세 미만의 영유아를 위한 ‘영유아체험관(키즈카페)’·푸드코트·오리엔테이션홀 등 편의시설 등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.


중·서부취재본부/고광민 기자 ef7998@namdonews.com


http://www.namdonew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682446